컨텐츠 바로가기

안산시, 4월9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의견접수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사 대상 토지 9만 9006필지 대상

안산시청 전경.(안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산=뉴스1) 유재규 기자 = 경기 안산시가 개별공시지가 조사 대상 토지 9만 9000여필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4월 9일까지 올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 대상 토지 9만 9006필지에 대한 열람과 의견제출을 실시한다.

이 절차는 해당 개별토지의 공시지가를 결정하기 전 토지소유자나 이해 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의견 청취를 받는 열람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을 적용해 산정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이 완료된 토지 지번별 단위 면적(㎡)당 가격이다.

열람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거나 시 토지정보과에 전화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 관계인은 기간 내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견제출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시에 방문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특성 재조사와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개별공시지가 결정에 반영된다.

시는 오는 4월 30일에 최종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할 예정이며 의견제출자에게 개별적으로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