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지난 28일 브랜드 철학인 ‘Movement that inspires’를 아티스트 우효의 시각으로 해석한 콜라보레이션 음원 ‘너를 부르고 있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아가 ‘우효’와 함께 음원 ‘너를 부르고 있어’를 공개했다. 기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14년에 데뷔한 우효는 일상적이면서 철학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를 바탕으로 따뜻하고 개성 있는 음악을 보여주는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져 있다.
1990년~2000년대를 연상시키는 인디 팝과 록 음악 스타일, 특유의 말하는 듯한 창법을 구사하며, ‘민들레’ ‘청춘’ ‘모래’ 등을 대표곡으로 갖고 있다.
앞서 기아는 2023년 7월, 우효와의 1차 협업을 통해 ‘나를 움직이는 힘, 우리’라는 10초짜리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철학을 전달했다.
1차 협업이 공동체의 의미와 가치에 주목했다면, 이번 2차 협업 ‘너를 부르고 있어’는 공동체인 ‘우리’를 구성하는 ‘나’에 대한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기아는 음원에 담긴 핵심 메시지를 뮤직비디오, 서포트 필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통해 기아의 브랜드 철학인 ‘Movement that inspires’를 우효만의 따뜻하고 창의적인 시선으로 풀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혁신적인 경험을 통해 모두에게 위로와 영감을 전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 선임기자 jun@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