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중소기업계 "분열된 국론 모아 새 성장 계기 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일 尹 파면 선고 직후 입장문 발표

    더팩트

    중소기업중앙회가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결정 직후 입장문을 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공미나 기자] 중소기업계가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결정 직후 "분열된 국론을 하나로 모아 대한민국이 새로운 성장의 길로 들어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4일 입장문을 내고 "정치적 대립과 갈등을 봉합하고 한국 경제의 위기 극복과 역동성 회복을 위해 국민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중기중앙회는 "최근 한국 경제는 글로벌 경제질서 재편 속에서 심각한 저성장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미국발 글로벌 보호주의 확산과 중국의 국가 주도 대규모 기업 성장 전략으로 인해 한국의 주력산업은 물론 첨단 미래 산업까지 위협받고 있다"고 했다.

    이어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에 내수 부진 장기화에 따라 중소기업은 활력을 잃어가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폐업이 급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불필요한 정치 논쟁을 즉시 중단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비전 제시와 국민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며 "정부도 경제 불확실성 해소와 대외 리스크 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