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중장년 고용 상담 등 부대행사도 호응
'중장년 일자리 만남의 장' 진행 모습 /광명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2025 광명시 중장년 일자리 만남의 장'을 지난 3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소재 15개 기업이 총 50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됐다. 현장 면접에는 구직자 216명이 응시했다.
행사장에는 채용 면접뿐 아니라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퍼스널 컬러 진단, 스트레스 심리상담, 고혈압·당뇨 검사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참가자 만족도를 높였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의 신중년 취업지원 안내 △고용복지센터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소개 △여성새일센터의 직업훈련 및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등이 제공됐다. 여성새일센터는 창업 체험 부스인 디딤돌 프리마켓을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창업 동기를 부여했다.
이경미 광명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행사가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연결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중장년층의 고용지원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