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전문위원 위촉, 홍보 전략 강화 및 대내외 이미지 제고
박용후 관점디자이너(왼쪽)와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사진=예금보험공사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용후 씨는 국내 굴지의 기업 및 공공기관의 홍보 자문 경험을 보유한 마케팅·홍보 전문가이자 국내 유일의 관점디자이너로, 예보의 금융계약자 보호 강화 등 미래지향적인 예금보험제도 추진을 위한 효과적인 홍보 전략 수립 및 공사 브랜드 이미지 구현에 적임자라는 설명이다.
유재훈 사장은 위촉식에서 “올해 예보는 예금보호한도 1억원 상향, 착오송금 지원한도 1억원 상향 등 주요 예보 제도의 변화에 대해 국민이 피부로 느끼는 생활밀착형 홍보가 필요하다”며 “박용후 홍보 전문위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카피라이터로서 국방부 등 정부기관 홍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 우리 예보에도 귀중한 홍보 자산이 되어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박용후 홍보 전문위원은 위촉소감에서 “홍보에 있어서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본질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홍보 전문위원으로서 예금보험제도 및 예보의 역할에 대해 새로운 관점과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대국민 신뢰도 제고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보는 뉴미디어 홍보 트렌드에 맞추어 예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예보TV“를 운영하고 있고, 유튜브 채널에 공사 주요 이슈 및 경제·금융 상식 등 유익한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업로드하는 등 국민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앞으로도 예보는 이번 홍보 전문위원 위촉을 계기로 디지털 환경에 맞는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을 펼쳐 국민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