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호수 영구조망에 고급 무상옵션까지...분양가 들여다보면 ‘만족’,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100% 분양완료 단지, 계약 해지분 일부호실 선착순 특별분양

    - 잔금유예 20% 2년 무이자 혜택, 취득세 50% 지원 등 한시적 계약 금융혜택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탄호수공원이 보이는 마지막 잔여세대라는 말에 호기심이 생겨 실제 공원까지 둘러보고 왔다. 내부 평면까지 다 살펴보니 투자보다 오히려 직접 사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 정도로 살기 좋아 보인다.(경기도 수원시 거주, S씨)

    대방산업개발이 오늘 16일(금) 계약해지분 일부 세대에 한해 특별분양을 시작한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가 견본주택을 통해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견본주택에는 전용 84㎡OA와 84㎡OB 두 가지 타입의 유니트가 모두 조성돼 있으며,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설계라는 평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두 가지 평면은 각각의 특장점을 갖추고 있어 관람객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했다. 우선 전용 84㎡OA의 경우 4.3m 넓은 거실폭이 두드러지며, 주방 창을 통한 맞통풍이 가능하다. 전용 84㎡OB는 일반 아파트와 유사한 3베이(Bay) 3룸(Room) 구조를 적용했다. 또한 두 타입 모두 드레스룸 및 팬트리를 갖춘데다 동선을 최소화한 ㄷ자형 주방, 욕조 및 샤워부스가 각각 설치된 욕실 등이 제공돼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거실에는 2.5m 우물천장 및 강화유리 난간을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권 모두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의 특장점인 동탄호수공원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더욱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고급 마감재가 무상으로 제공되는 것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무상으로 광폭(원목)마루 또는 폴리싱타일 바닥재와 인테리어 벽체가 시공되고, 주방에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이 적용된다. 이러한 고급 마감재는 일반 아파트에서도 유상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가전제품 역시 무상옵션(한시적)으로 △전실 FCU에어컨 설치 △비스포크 키친핏 양문형냉장고 및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시공 △스팀 오븐 △13인치(정전식) 월패드 등이 제공된다. 이에 입주민의 편의성은 높여주고 부담은 줄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실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계약 혜택을 제공한다.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를 적용했으며, 잔금의 20%를 2년간 유예해 자금 조달이 어려운 수요자들에게 현실적인 선택지를 제시했다. 잔금 유예 혜택을 선택하지 않는 계약자에게는 6천 만원을 즉시 할인하여 분양가 부담을 줄여준다.

    여기에 더해 취득세 50% 지원 혜택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주택 취득 시 가장 큰 초기 비용 중 하나인 취득세를 지원함으로써 계약자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잔금유예과 취득세 지원을 받게될 시, 실입주금은 약 2억 원대로 낮아져 부담없이 호수공원 뷰를 선점할 수 있게 된다.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로 조성되었다. 전용면적별로는 △84㎡OA 90실 △84㎡OB 268실 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