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스위치2 버전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포트나이트가 닌텐도 스위치2에서 새로운 마우스 컨트롤 기능을 도입하며, PS5·Xbox 수준의 그래픽과 성능을 지원한다고 4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이 알렸다.

    조이콘2를 활용한 마우스 컨트롤로, 기존 아날로그 스틱 대신 컨트롤러를 마우스처럼 움직여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마우스 컨트롤을 활성화하면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이 비활성화되며, 선택한 조이콘2를 마우스로 사용해 캐릭터를 회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본 클릭은 ZR 버튼에 할당되며, 왼쪽 조이콘2를 사용할 경우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스위치2 버전 포트나이트는 60FPS, 도킹 시 2176x1224 해상도, 휴대 모드에서는 1600x900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향상된 시야 거리, 의상 물리 효과, 그리고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챗(GameChat)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게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스위치 버전과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할 전망이며, 6월 5일부터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게임은 무료지만, 스위치2를 구매한 유저들은 기존 스위치 포트나이트를 삭제하고 새로운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