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글로벌 축제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본격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종식 기자]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용역 착수보고회<사진제공=포천시>(포천=국제뉴스) 황종식 기자=경기 포천시는 지난 3일 시청 시정 회의실에서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축제 추진 방향과 실행계획을 공유했다.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은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포천 한탄강 일원에서 개최한다.

    세계드론라이트쇼 드론 레이싱 드론축구 드론 컨퍼런스 등 드론 기술 중심 콘텐츠와 세계음식문화축제 한탄강 캠핑페스타 문화공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축제로 기획된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드론라이트쇼'는 6,000대의 드론이 동시 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퍼포먼스로, 드론과 음악, 공연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드론 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세계드론제전은 포천시가 지난 3월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 공모의 드론 레저스포츠 분야에 선정되며 본격 추진됐다.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은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드론 서비스 모델을 발굴·검증하여, 드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구현하는 국토부의 대표적인 드론 진흥 정책이다.

    시는 드론 레저와 관광 등 지역 특화 자원과 드론 기술을 융합한 복합 축제 모델을 통해 드론 실증도시로서의 비전을 구체화하고, 지역 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은 포천의 자연과 문화, 드론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축제 모델"이라며 "첨단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포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