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3년 기다림 끝에 '가디스오더' 9월 출격...카카오게임즈 하반기 이끄는 선봉장 '우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성준 기자]

    테크M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스오더'가 9월 중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 사진=가디스오더 온라인 쇼케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가디스오더' 출시를 9월로 확정한 가운데 개발을 총괄하는 최진성 PD가 액션의 재미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그러면서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해 오랫동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3일 가디스오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가디스오더의 구체적인 정보와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 가디스오더는 오는 9월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한다.

    가디스오더, 9월 글로벌 동시 띄운다

    가디스오더는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만든 핵심 제작진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장르의 신작이다. 레트로 감성의 도트 그래픽과 횡스크롤 방식의 직접 조작, 세 캐릭터를 자유롭게 바꾸는 '태그 전투' 방식이 어우러져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지난 2022년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레트로 감성에 현대적인 조작감을 더한 완성도로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며 기대감을 키워왔다.

    테크M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스오더'가 9월 중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 사진=가디스오더 온라인 쇼케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진성 총괄PD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수동 조작 액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모습도 시연됐다. 복잡한 이동 조작보다는 상황에 맞는 스킬 사용을 통해 액션에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그는 "가디스오더의 멋진 세계관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픽셀 감성이 느껴지도록 표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직접 조작하는 재미를 통해 손끝에서 느껴지는 전투의 쾌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사전예약 개시...소통 강조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쇼케이스와 동시에 가디스오더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국내 이용자는 카카오게임 페이지와 앱 마켓을 통해, 해외 이용자는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 및 앱 마켓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쇼케이스 마지막에는 '오징어 게임3'에 출연한 가수 조유리가 참여한 OST '시간을 가로질러'도 처음 공개했다.

    테크M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스오더'가 9월 중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 사진=가디스오더 온라인 쇼케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진성 총괄PD는 "유저들의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게임에 반영할 것"이라며 "의견과 애정에 항상 귀 기울이며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하반기 다양한 신작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가디스오더 외에도 차세대 액션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 '섹션13', 중세 배경의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 '갓 세이브 버밍엄', 대작 오픈월드 MMORPG '프로젝트 Q' 등을 준비하고 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