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정년제도 없는 양질 일자리 창출”…UIB코리아,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9년 단체상 이어 올해 이흥수 대표 개인상 영예


    매일경제

    권태성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왼쪽)과 이흥수 UIB코리아 대표이사의 모습. [사진 = UIB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계 보험컨설팅 전문회사인 UIB손해보험중개(UIB코리아)는 일자리 창출에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일자리 창출 유공’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9년에 이어 2번째 수상으로 2019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단체상에 더불어 2025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개인상(이흥수 대표)을 수상함으로써 단체상과 개인상을 받는 영예를 안게됐다.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포상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UIB코리아는 그동안 성별, 연령, 고용형태에 관계없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왔다.

    특히, 청년들의 고용 창출을 위해 산학연계를 통한 다수의 학교에 장학금 전달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활용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지역인재 고용 확대를 위한 지점을 설립한 국내 유일의 보험중개사로지역 인재 발굴에도 힘써오고 있다.

    노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장년들의 고용창출을 위해 장년 이상 추천제도 도입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인재를 적극 채용 중이다.

    더욱이 60세 이상 정년에 대해 임금 삭감 없는 100%고용을 유지해 호응을 얻고있다. 즉 정년 제도 없는 회사로 일할 의지만 있으면, 일하고 싶을 때까지 근무할 수 있는 기업경영의 핵심가치 ‘ WE GO TOGETHER’ 를 실천하고 있는 셈이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흥수 UIB코리아 대표는 “단체에 이어 개인까지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청년, 여성의 고용 확대 및 지역 인재발굴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