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GS인증은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Turaco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MSA 솔루션으로, 도메인 분석부터 마이크로서비스 설계, CI/CD,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CI/CD 자동화와 쿠버네티스(Kubernetes)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함께 인증을 획득한 MSAP.ai는 투라인클라우드와 오픈마루가 공동으로 개발·출시한 AI 기반 MSA 전환 플랫폼이다. 서비스 요구사항 분석부터 도메인 설계까지 전 과정을 인공지능이 보조하며, 특히 RAG 기반 엔진을 활용해 아키텍처 설계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화된 전환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GS인증을 통해 공공과 금융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이 필수적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대규모 고객사와 신규 파트너십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투라인클라우드 현승엽 대표는 “이번 GS인증은 투라인클라우드의 솔루션이 안정성과 신뢰성을 모두 갖췄음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AI를 결합한 혁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