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李대통령, 오늘 증권사 간담회…마이클 샌델 접견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본시장 활성화 방안 등 청취…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정의란 무엇인가’ 샌델 교수와 재회…‘공정’ 등 화두로 의견 나눌 듯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18일) 증권사 임원들과 만나 자본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의견을 청취한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을 주제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데일리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6월 11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주식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한 현장 간담회에서 참석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서치센터장들과 만나는 것은 2021년 4월 21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시절에 이어 처음이다. 이 대통령은 이번 간담회에서 ‘코스피 5000 시대’를 열기 위한 조언 등을 경청할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2021년 12월 21일 마이클 샌델(왼쪽) 하버드대 교수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現 대한민국 21대 대통령)가 ‘공정’을 주제로 화상 대담을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이재명TV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후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로 유명한 마이클 샌델 교수를 접견한다.

    앞서 이 대통령은 20대 대선 후보 시절인 2021년 12월 21일 샌델 교수와 ‘대전환의 시대, 대한민국은 어떻게 공정의 날개로 비상할 것인가’를 주제로 화상 대담을 나눈 바 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접견에서도 공정과 정의를 화두로 의견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