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연금과 보험

    '보험사 M&A 관심' 한투, 롯데손해보험 실사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 인수합병(M&A)를 추진하는 한국투자금융지주(한국금융지주)가 매물로 나온 롯데손해보험 인수와 관련한 실사에 착수했다. 한국금융지주는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위해 보험사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18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한국금융지주는 최근 롯데손해보험 실사를 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금융지주 관계자는 "매물로 나온 여러 보험사들 가운데 검토 대상 중 하나여서 실사를 나간 것"이라며 "검토 차원이지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말했다.

    최근 시장에는 롯데손해보험 외에도 MG손해보험, KDB생명, BNPP카디프생명(카디프생명) 등이 매물로 나와있다. 앞서 한국금융지주는 카디프생명 인수를 위해 삼정KPMG를 자문사로 선정해 실사를 진행했지만 인수 검토 작업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KDB생명 등에 대한 실사도 진행했지만 중단됐다.

    한국금융지주는 보험사 인수에 나서고 있다. 지난 3월 주주총회 후 김남구 한국금융지주회장이 보험사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고 밸류업 공시에서도 보험사 인수를 거론한 바 있다. 또 생명보험 상표인 'Korea Investment & Life Insurance Co.,Ltd.'를 출원하기도 했다.

    다만 롯데손해보험의 경우 높은 몸값 등이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손해보험 최대주주인 JKL파트너스는 희망매각가를 약 2조원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은령 기자 tauru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