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안장통 끝" 산악자전거 최적화 새 안장…에르곤, SMS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SMS 안장 [사진: 에르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독일 자전거 용품 제조기업 에르곤(Ergon)이 현대 산악자전거(MTB) 지오메트리에 최적화된 새로운 'SMS 안장'을 공개했다고 29일(현지시간) 모빌리티 전문 매체 바이크루머가 전했다.

    SMS 안장은 기존 SM 시리즈와 유사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더 짧고 넓어진 코, 확장된 압력 완화 채널, 인체공학적 윤곽을 적용해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에르곤은 "SMS 안장은 라이더의 압력 분포를 개선하고, 페달링 역학과 전반적인 편안함을 향상하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Y자형과 부드러운 곡선형 표면이 라이더의 이동성과 페달링 효율성을 높여, 현대 MTB의 컴팩트한 라이딩 자세에 최적화됐다.

    신형 SMS 안장은 트레일 라이딩, 엔듀로(Enduro), 크로스컨트리(Cross-Country), 바이크패킹(Bikepacking), 전기 산악자전거(E-MTB)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좌골 너비에 맞춰 S/M 사이즈는 140mm(좌골 9–12cm), M/L 사이즈는 149mm(좌골 12–16cm 이상)로 제작됐으며, 안장 길이는 248mm다. 나일론 복합소재 쉘과 정형외과적 편안함을 위한 패딩이 적용됐다.

    안장은 SMS 스포츠(SMS Sports)와 SMS 콤프(SMS Comp)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레일 소재와 라이더 체중 제한이 다르게 설정됐다. SMS 스포츠는 TiNox XP 레일, 260~280g, 라이더 체중 최대 120kg, SMS 콤프는 TiNox SL 레일, 245~265g, 라이더 체중 최대 100kg을 지원한다.

    가격은 각각 94.95달러, 114.95달러다. 남성 모델은 현재 에르곤 웹사이트와 리테일러에서 구매 가능하며 여성 모델은 2026년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