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온라인라운지] 수퍼연합회, ‘KOSA유통대상’ 개최… 오세희·이종배 의원 골목상권 수호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31회 KOSA유통대상 시상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회장 송유경)는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제31회 KOSA유통대상 시상식’과 ‘AI시대 중소유통 혁신과 성과 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중소유통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이날 시상식에서는 , 올해 신설된 ‘골목상권 수호대상’을 더불어민주당 오세희 의원과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이 공동 수상했다. 이 상은 지역 골목상권 보호와 중소 상공인 지원에 헌신한 공로를 기려 수여됐다.

    송회장은 개회사에서 “대형 플랫폼 배송조차 닿지 않는 골목에서 지역과 사람을 잇는 곳이 우리 수퍼마켓”이라며 조합원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유통산업발전법 제정 및 디지털 통합전산망 구축 등의 성과를 강조했다.

    함께 열린 포럼에서는 ‘AI와 함께하는 슈퍼마켓의 미래’ 등 5개 주제 발표를 통해 2025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중소유통 정책 관련 입법 제안을 모색했다.

    신원건 기자 laputa@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