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아마존 죽스, 샌프란시스코 로보택시 시범 운영…일반인도 탑승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죽스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로보택시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 아마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 자회사 죽스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로보택시 대중 탑승을 시작했다.

    18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죽스가 올해 초 공개한 '죽스 익스플로러 프로그램'(Zoox's Explorers program)을 통해 일반인이 로보택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대기 명단을 개방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죽스 개발의 핵심 지역으로, 회사는 이곳에서 수년간 로보택시 시범 운행을 진행해 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마, 미션, 디자인 디스트릭트 등 특정 지역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자는 앱을 통해 대기 명단에 등록한 뒤 순차적으로 탑승할 수 있다. 죽스는 체험 이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아이샤 에반스 죽스 최고경영자(CEO)는 "대기 명단에 등록한 이용자들이 이제 직접 로보택시를 경험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기회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샌프란시스코 뿐 아니라 라스베이거스에서도 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있어, 로보택시 상용화 가능성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