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10년전 과학꿈나무, 뭐하고 있을까?” ‘주니어닥터’ 역대 참가자 찾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니어닥터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주니어닥터 리턴즈!’ 캠페인을 통해 역대 주니어닥터 참가자들을 찾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27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주니어닥터 리턴즈’는 지난 17년간 이어진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과학 인재들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현재 모습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은 그동안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발견하고 이공계 진로를 탐색하는 데 중요한 출발점 역할을 해왔다. KBSI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과학의 꿈을 키워온 주니어닥터 출신들의 다양한 진로와 성장을 공유하고, 과학기술 분야의 세대 간 연결을 강화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역대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경험이 있는 모든 참가자이며, 전용 링크를 통해 접속 후 간단한 설문을 작성하면 된다. 설문에 참여한 모든 응답자에게는 큐리언스 굿즈가 제공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