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청주상공회의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19일 메탈크래프트코리아㈜에서 차태환 위원장 및 손희순 교육국장을 비롯해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영동미래고등학교 학부모 및 관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계고 학부모 우수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교육청과 함께 직업계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석자들은 기업 현장 견학과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의 미래비전·고용안정성·근무환경 등을 직접 확인하고 지역 산업 현장을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차태환 위원장은 "이번 탐방이 학부모 여러분께서 지역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근무 환경을 직접 확인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기업·학교·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기반의 고용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교육청 손희순 교육국장은 "학부모가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기업의 경쟁력과 일자리 특성을 이해하는 과정은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교육 현장과 산업계를 연결하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탈크래프트코리아㈜(대표 이종순)는 2001년 설립된 금속가공 전문기업으로 2021년 조달청 써놀 혁신제품 인증, 2025년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 1등급, 경기도 우수디자인(Good Design) 인증 획득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전국 대형 파라솔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선두 주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