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0 (수)

    청주 솔밭초병설유치원, '읽GO 꿈꾸GO 말하GO' 독서축제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기 기자]
    국제뉴스

    (제공=청주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솔밭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11월 17일부터 '읽GO 꿈꾸GO 말하고GO' 독서축제를 진행하며 유아들이 책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독서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독서축제는 유아들이 책을 읽GO, 상상하며 꿈꾸GO,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GO 즐거운 독서 경험을 쌓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유치원에서는 책과 몸으로 놀아요, 원감선생님과 함께하는 북 토크쇼, 꿈의 책버스 체험, 나는야 동화 속 주인공 변신 활동, 책 속으로 풍덩! 독서 피크닉, 학급별 도서 연계 작품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유아들이 책 속 주인공으로 직접 변신해 등원한 나는야 동화 속 주인공 활동과 책 속 장면을 몸으로 표현하는 책·몸 놀이 활동은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다.

    11월 20~21일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창작 그림책 이웃집 우가 아저씨 독후예술공연 관람, 3~5세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 골든벨, 유아가 직접 만든 책을 소개하는 1인 1책 출판 기념 발표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책 읽기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하며 자신만의 표현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선희 원감은 "독서축제를 통해 유아들이 책을 가까이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경험을 하고 있다"며 "마지막까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풍성한 독서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솔밭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 유아의 독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