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캠프는 지난 여름 성황리에 마무리된 1회차 캠프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추가로 마련됐다. 당시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평균 80.5%의 재참여 의사율을 기록하며, 재개최 요청이 이어진 만큼 이번 캠프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애니랑 AI 애니메이션 코딩 체험 캠프'는 코딩을 지루한 학습이 아닌,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VR 기기를 착용해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며, 코딩 원리를 배우게 된다. 이를 통해 기존의 텍스트 중심 코딩 수업과 달리 높은 몰입감과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코딩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은 총 4차시로 구성돼 기초 개념부터 알고리즘 작성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차시에는 코딩의 기본 개념을 배우고, 4차시까지 진행되면 기초적 함수 개념과 디버깅, 알고리즘 작성 개념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디지털 소양을 쌓고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참가 신청은 28일까지 애니랑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알림마당의 '교육안내 및 신청' 메뉴에서 접수할 수 있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캠프는 애니메이션과 AI를 결합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디지털 기술에 관심을 갖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