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쇼핑몰 제작 솔루션…온·오프라인 통합 관리 등으로 효율성 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락앤락은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으로 제품군을 확장한 생활용품 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120개국에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회사는 락앤락이 고객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쇼핑 환경을 고도화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몰 리뉴얼 과정에서 NHN커머스의 고도몰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고도몰은 1인 창업자부터 대형 쇼핑몰까지 폭넓은 규모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쇼핑몰 제작 솔루션이다. 유연한 커스터마이징과 확장성을 강점으로 한다. 락앤락은 고도몰을 활용해 자사몰 구조와 카테고리를 재정비했다.
또한 기획전·이벤트·추천상품 등 고객 행동에 기반한 콘텐츠 배치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간편 결제, 라이브 커머스, 매거진 등 다양한 커머스 기능을 구현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온·오프라인 고객을 통합 관리하는 체계도 구축했다. 회원·주문·적립금 정보를 연동해 자사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 제고와 고객 관리 고도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회사는 이용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고도몰은 각종 이벤트로 발생하는 대량 트래픽에도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특히 CDC(콘텐츠전송네트워크)과 캐싱 등 스크립트 구조 개선을 통해 기술 성능을 대폭 높여 이미지·동영상 등 많은 양의 콘텐츠도 끊김 없이 빠르게 로딩되는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고객과 브랜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며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