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가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8일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북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가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8일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농산어촌형, 장애형, 다문화형 등 모두 110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사업관리와 운영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다.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사업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및 지역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병노 관장은 "어린이 한 명을 키우는 데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사회와 함께한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스포츠활동(사격·볼링), 가족체험, 심리상담, 코딩, 동극, 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건강한 생활과 긍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운영 관련 문의는 증평군청소년수련관(☏043-835-4192)으로 하면 된다./증평=곽승영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