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4일 영천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의 힘! 빛나라 자원봉사'를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손길을 보태며 실천해 온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고, 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새로운 동기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행사는 봉사활동 영상 시청, 나눔의 파발마 해단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영천시장상 18명, 의장상 5명, 자원봉사센터장상 11명 등 총 34명의 자원봉사자가 수상했다.
박봉규 이사장은 "올해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며 "여러분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영천을 넘어 더 넓은 지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영천이 자원봉사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손길이 지역사회에 큰 희망과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2026년 '세계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폭넓은 자원봉사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