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메디컬K뷰티과가 지역 재가노인돌봄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뷰티 봉사를 펼치는 모습(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은 " 메디컬K뷰티과 학생들이 추운 겨울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에 나서는 것은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나눔과 배려 그리고 이웃사랑을 몸으로 실천하는 하나의 증표로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선사하는 특별한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에 따르면, "배기완 학과장과 김현정 교수, 그리고 재학생 6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은 지난 3일과 오는 5일 두 차례에 걸쳐 세 곳의 재가노인돌봄센터(보은재가노인돌봄센터, 어르신마을재가노인돌봄센터, 정다운재가노인돌봄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력을 되찾아드리는 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영진전문대학교는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직접 '피부․두피 관리'와 '손 마사지'를 중심으로 진행했고 봉사단이 섬세한 손길로 어르신들의 지친 피부와 두피를 정성껏 보살폈으며, 특히 따뜻한 손 마사지로 어르신들의 혈액 순환을 돕고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지난 3일 오전 보은재가노인돌봄센터를 시작으로, 이날 오후 어르신마을재가노인돌봄센터, 그리고 오는 5일 오후에는 정다운재가노인돌봄센터에서 온정의 손길을 펼치며 어르신들이 추위를 극복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시도록 응원했다."고 밝혔다.
또한, 영진전문대학교는 "메디컬K뷰티과가 앞으로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는 한편, 전공 분야의 전문성과 따뜻한 나눔의 미덕을 겸비한 '참된 K-뷰티 전문가'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