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강남구, '2026 대입 정시 전략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일부터 '강남인강'에서 무료 공개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 강남구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강남인강'을 통해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뉴스24

    강남구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강남인강'을 통해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남구]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 정보의 지역·계층 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입시 전문가 5인이 참여해 수능 결과 분석부터 주요 대학별 정시 지원 전략까지 폭넓게 다룬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이만기 강사는 2026학년도 수능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정시 흐름을 분석하고 최종 지원 전략을 짚어준다. 오재성 강사는 서울 주요 대학의 선발 방식과 특성에 맞춘 지원 전략을 설명하고, 이용언 강사는 지역거점 국공립대 중심의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다.

    이치우 강사는 중위권(3~4등급) 수험생을 위한 실질적인 맞춤 전략을 제시하고, 윤한울 강사는 의대, 치대, 한의대, 약대, 수의대 등 이른바 ‘의약계열’ 정시 지원 흐름을 분석한다.

    영상은 5일부터 강남인강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별도 가입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2027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 등 입시 전형별 맞춤형 정보 제공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강남인강이 학부모와 학생에게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마련해 누구나 차별 없이 양질의 교육 정보를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