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100만 유튜버 특강-실전으로 증명한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민혜 기자]
    문화뉴스

    (더쎈뉴스 / THE CENNEWS 주민혜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4시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B102호에서 '100만 유튜버 특강: 실전으로 증명한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한 이론적인 접근을 넘어, 실제 대형 채널을 성장시킨 현직 크리에이터들의 생생한 경험과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직업의 모든 것' 황해수 강사와 세종사이버대학교 박성배 교수가 나선다. 황해수 강사는 유튜브 구독자 106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채널 '직업의 모든 것'의 운영자이며, 유튜브의 정석, 콘텐츠의 신을 집필한 작가다.

    박성배 교수는 유튜브 구독자 205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20만 명을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이며, 유튜버학과의 학과장이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구독자 1만 명에서 100만 명으로 성장하는 비법' '조회수의 공식: 유튜브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 전략' '인기 크리에이터가 전하는 유튜브 실전 노하우' 등이다.

    현직 크리에이터들이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얻은 '실전 꿀팁'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강의가 병행되며, 온라인 강의의 경우 박성배 교수의 강의만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특강에 나서는 황해수 강사는 "유튜브는 직업과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올해 AI 기반 콘텐츠 교육을 대폭 강화했다.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AI 시대의 유튜브 리터러시, AI 크리에이터 성공 전략 등 최신 트렌드 수업을 개설했고 'AI 프롬프트 엔지니어' 민간자격증 과정도 운영 중이다.

    교수진에는 205만 구독자를 보유한 박성배 학과장을 비롯해 600만 틱톡커 듀자매의 허정주, '유튜브 훈련소' 박상민,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 교육 전문가 '유튜브 신쌤' 등이 참여해 실무 중심 수업을 진행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산업체 종사자와 군인을 위한 맞춤형 전형과 탄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지난 1일부터 2026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봄학기 1차 입시 기간은 1일부터 오는 2026년 1월 15일 오후 10시까지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이다.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중 최고 수준의 1인당 연간 장학 혜택이다.

    2026학년도 입학 장학은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배움터 장학(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직자) 등 학습자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구분을 통해 1년 연속학기 등록금 30% 지급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등록금, 장학금, 추천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더쎈뉴스 /THE CENNEWS) 주민혜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