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반려인 위한 동물병원 예약 기능 강화…검색부터 진료까지 간편하게(출처=네이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제 '지역명+동물병원', '동물병원 네이버예약'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실시간 예약 필터가 적용돼,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진료 가능한 병원을 한눈에 확인하고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내 홈탭과 예약탭에서도 동일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이미 요식업 업종에 적용되어 왔으며, 동물병원 업종으로 확대된 것이다.
또한 '영업시간' 필터가 새로 추가돼, '24시간 진료', '주말 진료', '공휴일 진료' 조건에 맞춰 병원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24시간 동물병원'처럼 직접 키워드로 입력해도 해당 병원 목록이 노출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용자는 병원별 상세페이지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되며, 특히 긴급 상황 시 빠르게 진료 가능한 병원을 찾아 예약할 수 있어 큰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병원 입장에서도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유입이 쉬워지고, 특정 시간대 진료 쏠림 현상 완화 등 운영 효율성도 기대된다. 새 필터 기능은 오는 11일부터 네이버앱과 웹, 네이버지도 앱에서 제공된다.
네이버는 향후 병원별 진료 동물, 진료 분야 등의 정보도 추가 제공해 동물병원 탐색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