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현풍 림필라테스&번지 '뮤직필라테스 플로우' 3기 교육 과정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필드뉴스

    제공 = 림필라테스&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현풍·달성 지역 운동센터 림필라테스&번지는 오는 20일 음악 리듬 기반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 과정 '뮤직필라테스 플로우 3기'를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센터는 기구필라테스, 번지, 플라잉요가, 지도자 교육 등 여러 프로그램을 한 공간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에서 멀티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관 역할도 맡고 있다.

    뮤직필라테스 플로우는 음악 BPM과 리듬 구조를 기준으로 동작 시퀀스를 구성하는 교육 방식으로, 임혜경 원장이 개발했다.

    과정에는 △BPM·카운트 이해 △음악 구조별 동작 패턴 구성 △레벨별 변형 동작 △큐잉 및 타이밍 조절 △인트로–클라이맥스–쿨다운 흐름 설계 등이 포함된다.

    센터 측은 기구필라테스, 번지, 플라잉요가 등을 결합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수련자들이 다양한 운동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MPA 필라테스 대구달성교육관으로서 기구필라테스 및 재활 기반 티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 체계를 구축해 왔다고 덧붙였다.

    임혜경 원장은 "필라테스 수업은 동작 나열을 넘어 음악과 움직임의 흐름을 함께 고려하는 방식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과정이 강사들의 수업 구성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필라테스 강사 및 그룹수업 지도자, 음악 기반 티칭에 관심 있는 예비 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며, 과정 수료 시 공식 인증이 부여된다. 신청 및 문의는 림필라테스&번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