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 RED상 수상

    더팩트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현대엔지니어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황준익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이다.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조명, 부드러운 곡선의 아치형 디자인을 사용했다. 이 공간이 입주민과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설계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색채와 재료, 형태의 대비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당사의 설계 능력을 잘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도 공간의 정체성과 지역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