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스페인, 암호화폐 규제 전환 본격화…MiCA 적용 지침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스페인이 암호화폐 규제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페인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시장 규제(MiCA) 적용 지침을 발표했다.

    1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스페인 증권감독관리위원회(CNMV)가 암호화폐 사업자들이 유럽연합(EU)의 MiCA 체제에 적응하도록 하는 질의응답 문서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CNMV는 이번 문서를 통해 스페인 중앙은행(Bank of Spain)에 등록된 기존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MiCA 체제 하의 '암호화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CASP)로 전환하기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현재 영업 중인 기업들도 2025년 12월 30일까지 CNMV로부터 새로운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합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위원회는 심사 과정이 최대 6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는 만큼, 기업들이 마감 기한에 임박해 신청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만약 기한 내 승인을 받지 못한 기업은 즉시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며, 미승인 상태로 영업을 지속할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

    CNMV는 "이번 지침은 업계가 새로운 규제 환경에 원활하게 적응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투자자 보호와 시장 투명성 강화를 위해 MiCA 규정을 엄격히 적용할 것임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