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사진: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ETH가스(ETHGas)는 시드 투자를 통해 1200만달러를 유치하고 이더리움 블록스페이스를 미래에 거래할 수 있는 선물시장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투자는 폴리체인 캐피털이 주도했고 스테이크 캐피털 등도 참여했다. 기업가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별도로 이더리움 밸리데이터, 블록빌더, 릴레이 등은 약 8억달러 규모 블록스페이스 유동성을 ETHGas 시장에 공급하기로 약정했다.
ETHGas는 기존 이더리움 블록 생성 파이프라인에 플러그인되는 형태로, 최대 64개 블록(약 12.8분)까지 블록스페이스를 사전에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체 블록, 특정 거래 포함 보장, 실행 가격 보장, 연속 블록 묶음 등 다양한 형태 약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검증자는 MEV(최대추출가치)를 보다 많이 확보해 스테이킹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ETHGas는 기대했다.
사용자 측면에서는 가스비를 헤지하거나 가격 급등을 피하고, 실행을 선지불하는 등 전략적 활용이 가능하다. ETHGas는 거래에 5% 수수료를 부과하며, 향후 실시간 정산 기능에도 요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