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TV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투어의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뷰를 기록하며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당 시리즈의 인기 동물 캐릭터를 향후 순차 공개하고, 콘텐츠와 플랫폼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하나투어 앱에서 미션 수행와 랜덤 뽑기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보상 포인트인 ‘나뭇잎’을 획득할 수 있고, 모은 나뭇잎으로 캐릭터에게 간식을 주거나 함께 놀아주면 친밀도 레벨이 상승한다.
또 레벨업 시에는 복권형 아이템 ‘행운잎’이 지급되고, 당첨 결과에 따라 치킨, 커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음료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뭇잎과 행운잎은 미니게임 ‘점핑하나’의 주간 보상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점핑하나는 버튼 두 개를 터치해 계단을 빠르게 올라가는 방식의 캐주얼 게임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론칭은 자사 SNS 화제성을 앱으로 확장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탄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이다”며 “하나프렌즈가 고객에게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