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훈 입학지원처장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디지털 신기술을 중심으로 한 교육 혁신과 대한민국 최초로 창안한 주문식 교육을 통해 전문대학 교육의 기준을 새롭게 세우고 있다. 그 결과 전문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과 취업률 전국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직업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인정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4년 연속 전문대학 1위를 달성한 곳은 영진전문대가 유일하다. 교육 혁신과 취업 경쟁력, 사회적 책임을 모두 충족한 진정한 국가대표 전문대학이라는 평가다.
취업률에서도 전국 최고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교육부 정보공시 발표에 따르면 영진의 취업률은 79.2%, 연간 3000명 이상 대규모 졸업자를 배출하는 대학 중 전국 1위라는 성과를 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기업 취업 실적은 국가대표 수준이다. 최근 6년간 국내 주요 그룹사에 2168명을 진출시키며 대한민국 전문대학 중 최정상급 취업 경쟁력을 입증했다. 해외취업은 압도적이다. 영진전문대는 전국 모든 대학(2·4년제 포함) 중 해외취업 전국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9년간 866명의 글로벌 취업자를 배출했다. 소프트뱅크·라쿠텐·야후저팬 등 세계적 기업으로의 취업 비중이 높아 글로벌 교육 경쟁력도 확실히 입증했다.
영진전문대학교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과 학생부 성적을 함께 반영하는 일반전형, 학생부만 반영하는 교과전형 및 대학자체전형,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자전형, 그리고 다양한 정원 외 전형을 운영해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영진전문대는 신입생의 등록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폭넓은 장학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정원 내 최초 합격자에게는 입학 학기 등록금의 50%를 감면하며 추가 합격자에게는 100만원을 감면하는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정원 외 전형의 경우 최초 합격자에게 90만원, 추가 합격자에게 50만원을 감면한다.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