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카카오뱅크, 한국은행 국고업무 우수 금융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지영 기자]
    디지털투데이

    카카오뱅크는 23일 서울시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국고업무 우수 금융기관 선정 시상식에서 지급결제부문 한국은행 총재상을 수상했다. 김기창 카카오뱅크 뱅킹인프라 팀장(왼쪽)이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이지영 기자] 카카오뱅크는 올해 한국은행 국고업무 우수 금융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카카오뱅크가 한 해 동안 국고업무를 수행하며 국고 납세자의 편의성 증대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카카오뱅크는 23일 서울시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지급결제부문 한국은행 총재상을 수상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1년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국고금 수납점으로 승인받아 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각종 내국세와 관세, 범칙금, 사회보험료 등을 납부하는 국고금 수납업무를 취급해왔다. 2023년부터는 국고금 지급업무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국고금 이체나 국세 환급은 물론 정부가 지급하는 각종 사업비, 인건비, 보조금 등 모든 국고금을 카카오뱅크 계좌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국내 대표 디지털은행으로서 한국은행 국고업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통해 금융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