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하주용 인하대 교수, 방송미디어산업진흥 유공 방송미디어통신위원장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하주용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 최근 방송·미디어 산업 진흥 부문에 유공을 인정받아 방송미디어통신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하주용 교수는 지난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방송 콘텐츠 진흥사업 심의조정위원으로 활동하며, 방송 콘텐츠 진흥 관련 주요 사업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공정하고 효율적인 사업 관리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 심의조정위원장을 맡아 'AI·디지털 기반 방송 프로그램 제작 지원사업'의 운영 체계를 정비하고, 심의 절차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하주용 교수는 방송 분야 다양한 정책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의 정책 개발과 합리화에 이바지했다. 주요 연구로는 '아시아 등 주요 국가의 OTT시장 현황 기초조사', '국내 OTT플랫폼 해외시장 진출 지원 정책 방안', '미디어심의 자율규제 전환 및 심의기구 효율화 방안', '해외 보편적 시청권 보장제도 분석 및 국내 제도 발전방안' 등이 있다.

    이번 표창은 방송·미디어 콘텐츠 진흥사업의 공정성과 효율성 제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는 정책 연구를 통해 방송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