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소담 기자] 경찰청은 26일 제천 경찰서장에 박희규 충북청 치안정보과장, 청주 상당 경찰서장에 전귀성 충북 자치경찰위원회 정책팀장을 임명하는 등 총경급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충북경찰청에서는 총경 29명의 전보가 이뤄졌다.
충북으로의 전입은 18명, 타 시도나 본청으로의 전출은 11명이다.
이번 인사에 따라 ▷충북 제천서장에 박희규 ▷청주 상당서장에 전귀성 ▷청주 청원서장에 윤치원 ▷충북 단양서장에 권효섭 ▷충북 옥천서장에 이동기가 임명됐다.
충북경찰청에는 ▷수사과장에 목성수 ▷치안정보과장에 변재철 ▷범죄예방대응 과장에 박기성 ▷여성청소년 과장에 허태규 ▷충북 경무기획정보화장비 과장에 오용래 ▷형사기동대장에 이두한 ▷범죄예방대응과 계장에 권현정 ▷112치안종합상황실장에 조성수 ▷112치안종합상황실 상황팀장에 이병노, 안형배, 송해영 ▷자치경찰위원회 정책팀장에 이용두 ▷홍보담당관에 신동일 등 13명이 임명됐다.
타 시·도·본청으로의 인사는 ▷노형섭 112치안종합상황실 팀장이 충남 공주서장으로 ▷박수영 범죄예방대응과장이 경기북부 구리서장으로 ▷이현중 112치안종합상황실 팀장이 경기남부 안성서장으로 ▷심보영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이 본청 청소년보호 과장으로 ▷이진우 수사과장이 본청 사이버테러대응 과장으로 ▷신의철 옥천서장이 본청 안보수사2 과장으로 ▷김태경 제천서장이 강원여성청소년 과장으로 ▷김용원 여성청소년과장이 충남 경비과장으로 ▷곽동주 단양서장이 경기북부112치안종합상황실 상황팀장으로 ▷정기영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 치안지도관이 충남 112치안종합상황실 상황팀장으로 ▷양운모 경무기획정보화과 치안지도관이 강원112치안종합상황실 상황팀장 등 11명이다.
총경은 치안총감·치안정감·치안감·경무관 다음인 경찰 서열 5위 계급으로, 대부분이 일선 경찰서장과 본청·시도경찰청 과장급을 맡는 핵심 지휘관이다.
조직 내에서는 치안 현장을 총괄하는 상징성 때문에 흔히 '경찰의 꽃'으로 불리며 승진과 보직 이동 때마다 인사 기조와 향후 치안 방향을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여겨진다.
이번 인사는 수사·범죄예방·112상황실·여성청소년·치안정보 등 핵심 기능의 지휘 라인을 재정비해 지역 맞춤형 치안 역량을 끌어올리고, 자치경찰위원회와의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이다.
올해 하반기 총경 인사 단행 충북경찰청,총경,승진,전보,경찰인사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