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완도군, 전남 농식품 유통 평가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완도군이 2025년도 농식품 유통 업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완도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완도=김동언 기자] 전남 완도군이 전남도 주관 '2025년도 농식품 유통 업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남도에서는 농산물 유통과 식품 산업 전반에 대한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농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 활성화, 농식품 산업 기반 구축 및 품질 관리, 브랜드 쌀 육성 및 판매, 산지 유통 경쟁력 강화 4개 분야, 14개 항목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완도군은 특히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 부문에서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 장터' 입점 업체수 및 직거래 장터 참여율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농산물 안전성 강화 부문에서 농산물 우수 관리(GAP) 인증 농가 확대 목표 달성, 농약 허용 물질 목록 관리 제도(PLS) 교육 농업인 참여율,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 등 전년도 평가 대비 전반적으로 향상된 항목이 많았다.

    이정욱 농업축산과장은 "기후 변화 등 급변하는 농촌 환경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스마트 팜 확대 추진, 농촌 융복합 산업 육성 등을 추진하고, 완도만의 특화된 농식품 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