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남산어린이집 천사들의 가흥1동 따뜻한 겨울나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산어린이집 천사들의 가흥1동 따뜻한 겨울나기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가흥1동은 남산어린이집(원장 김현옥) 교직원과 원아 22명이 지난 14일 가흥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쌀&이웃돕기성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란색 미니버스를 타고 온 남산어린이집 7세반 꼬마신사숙녀 18명은 어깨에 책가방을 짊어지고 두 손에는 정성껏 준비한 쌀을 꼭 쥐고 가흥1동을 방문했다.

아이들은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설치 된 "타인능해(他人能解) 쌀 뒤주" 앞에 차례대로 한명씩 줄을 서서 사랑의 쌀을 고사리 손으로 직접 채워 넣으면서 이웃사랑의 실천을 배우고 서로 칭찬하며 그 기쁨을 나눴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견학도 한 아이들은 주부방송댄스반에서 동네 아줌마와 우연히 만나 인사 나누고, 통기타반 회원들의 연주도 들어보았으며, 체력단력실 시설도 둘러보았다.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어린이들은 첫 번째 진학의 꿈인 초등학교 취학통지서가 발급되는 곳이라는 것을 배우고, 오늘 기부한 사랑의 쌀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는 곳이라는 것도 배웠다.

또한 남산어린이집 교직원들이 모금한 이웃돕기성금 2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김현옥 남산어린이집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