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임종식 경북교육감, 송년 기자회견 가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민선 4기 제17대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최근 4층 기자실(브리핑룸)에서 송년 기자회견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2018년 교육성과와 2019년 교육의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은 이날 경북교육 지표를 ‘신나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함께여는 미래’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또 다가오는 2019년 기해년에는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행정기관(본청, 본청 직속기관 등)의 조직 개편, 인사개혁, 학생들의 안전 확보 강화, 출발점의 평등을 위한 무상급식 확대 등의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종합안전체험관 2곳을 구축해 체험형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현재 53% 정도 완공된 지진대비 내진보강공사를 2024년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초중고 전체 81%까지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부터 고등학교에 대한 무상급식을 연차적으로 실시하고, 2022년에는 모든 초중고등학교가 친환경 무상급식이 실시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의 큰 방향을 ’안전한 학교, 따뜻한 교육복지 실현, 삶의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 학교자율경영 체제 보장‘으로 세웠다고 말했다.

또 “모두가 행복한 경북 교육 완성은 300만 도민이 함께 할 때 가능하다”며, “ 경북교육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격려를 보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