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삼성전자 폴더블폰 정식 명칭은 갤럭시 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하는 폴더블 폰의 이름이 ‘갤럭시 폴드(Galaxy Fold)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비즈

에반 블라스가 현지시간 19일에 남긴 트윗. /에반 블라스 트위터 캡처



미국 현지 시간 19일 미국의 유명 트위터인 에반 블라스가 ‘삼성 갤럭시 폴드’라는 트위터를 남기자 주요 정보기술(IT) 외신과 IT 업계에서는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정식 명칭이 갤럭시 폴드가 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에반 블라스는 삼성 모바일 내부 사정에 정통한 만큼 강한 확신을 가지고 폴더블폰의 이름을 추측하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는 티저 광고를 통해 ‘미래를 펼치다(the future unfolds)’라는 광고를 공개해 해당 추측에 힘이 실린다.

이에 앞서 미국 IT 매체 씨넷은 "삼성이 폴더블 폰을 갤럭시 F로 지으면 끔찍한 작명이 될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F의 의미가 욕설이나, 실패(fail) 등을 연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외신들은 갤럭시 플리피티(Flippity) 등도 거론됐다.

조선비즈

갤럭시 폴더블폰과 관련된 광고 영상이 노출된 것으로 전해지는 이미지. /유튜브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오는 21일 새벽 4시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S10과 폴더블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갤럭시S10보다 폴더블폰에 집중될 것을 우려해 폴더블폰 제품은 참가자가 만지지 못하게 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김범수 기자(kb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