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함안 가볼만한 곳] 오는 21일 일본 이누야마시 청소년 그림 교류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다슬 기자]
문화뉴스

일본 이누야마시 청소년 그림 교류전 ‘이누야마, 여름의 추억’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함안군에서는 오는 25일 청소년 축제를 맞아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 간 함안청소년수련관에서 '일본 이누야마시 청소년 그림 교류전'을 개최한다.

군과 국제 자매도시인 일본 이누야마시 간 양 도시 청소년들의 그림 교류사업을 통해 우호협력 및 교육분야 교류를 증진코자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누야마, 여름의 추억'이라는 주제로 이누야마시 초 · 중학생 그림 82점이 전시된다.

함안군은 이누야마시와 지난 2012년부터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를 시작해 2014년 2월에 자매결연을 협정한 바 있다.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의 국제적 마인드 함양을 위한 청소년 그림 교류사업과 청소년 홈스테이사업 등을 진행하며 양 도시간의 우호 증진을 다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지역 청소년 및 군민들에게 이누야마시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일 양국 교류의 가교역할을 해 나갈 수 있는 공감대 형성에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한편, 이누야마시는 일본 본토의 도쿄와 오사카 사이에 있는 아이치현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고야시와 함께 일본에서 세 번째 대도시권에 속해 있다. 인구는 7만 5천여 명으로 함안군과 비슷하며 공업과 서비스업의 2차 산업과 3차 산업이 발달한 지역이다.


친구와 함께 함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