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MHN 인천] 부평구, 어르신 대상으로 문화행사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솔 기자]
문화뉴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 470명을 대상으로 관광열차를 이용한 문화행사 진행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1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 470명을 대상으로 관광열차를 이용한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부평구에서 추진 중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단은 부평역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날 행사는 코레일에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해피트레인'사업을 추진해 임시열차를 배정받아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부평역에서 출발해 1일 일정으로 충북 제천을 다녀왔다.

코레일에서는 어르신들께 중식비 전액을 지원했으며, 코레일관광개발에서는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참여자 전원에게 제공했다.

배동환 노인복지관장은 "활기찬 노년생활을 보내기 위해서는 일자리뿐만 아니라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평구노인복지관은 이외에도 노인일자리사업(은빛보안관, 사랑채우기-급식도우미 등), 평생학습사업(언어, 문화 등)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노인의 신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 모두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MHN 인천] 부평구, 어르신 대상으로 문화행사 열어


13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으로 개최


행사, 문화, 인천, 부평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