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카페24, 쇼핑몰 업무 자동화 서비스 '레시피'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카페24가 17일 쇼핑몰 업무 자동화 서비스 '레시피'를 출시했다./사진=카페24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쇼핑몰 업무 자동화 서비스 '레시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레시피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업무들을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자동화할 수 있어 IT 전문가 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관리나 상품관리 등 중요도는 높지만, 반복적인 업무들을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운영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상품 품절 시 품절 이미지 자동 노출, 반품 신청 접수 시 SMS 알림 수신, 삭제 상품 복구 시 상품정보 자동 세팅 등 사람이 수시로 확인하거나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는 여러 업무를 자동화로 대응할 수 있다. 이 밖에 고객 및 주문 관리, 상품분류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자동화 적용이 가능하다.

레시피 서비스는 다양한 외부 프로그램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구글 시트, 텔레그램 등 외부 프로그램은 물론 카페24 앱스토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들과 API 연동을 통해 업무 자동화도 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 업무 자동화를 통해 보다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쇼핑몰 운영자들의 운영 효율성 향상을 넘어 고객 만족을 통한 매출 증대와 비즈니스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배한님 수습기자 ericabae1683@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