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과천시 애향장학회, 후원회 모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과천시애향장학회(이사장 김강수)가 지난 19일 열린 강좌실에서 매월 소액 약정 금액을 기부하는 개인·기관단체장들을 초청, ‘과천시 애향장학회 후원회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천 시장, 장학회 창립 당초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기부를 해온 과천라이온스클럽, 과천로터리클럽, 과천청년회의소, 소액기부운동의 시발점에 횃불을 켠 김승열(해광건설 대표), 이국희(JC특우회원), 이경수(과천농협 조합장) 등 후원자 30여명, 장학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기부자 발굴을 위해 동분서주한 김강수 이사장은 올해 2월 4명의 소액기부자를 시작으로, 8월 현재 37명의 소액기부자를 발굴했다.

이는 평소 소신이었던 장학기금 출연 확대를 위해 발품을 팔아가며 기부자를 찾아다닌 결과다.

김강수 이사장은 “기부문화가 낯선 환경이지만 적어도 과천지역에서 장학금 수혜를 받은 학생들과 과천시민이 사회 환원 차원에서 소소하지만 커다란 밑거름이 될 기부운동에 동참, 과천의 미래가 될 후학 양성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천 시장은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지역 내 여러 단체·기업·개인이 손을 잡고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자리여서 의미가 크다”면서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과천)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