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다산신도시 프라이빗 단독주택단지 ‘리버써밋 포스힐’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강과 가까운 입지에 교통, 생활인프라가 두루 갖춰진 주거단지

다산신도시 VIP 50분만이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단지 조성

연예인들의 관심이 높고 선호하는 주거 형태, 단지형 단독주택

과거의 주택은 단순히 의식주 중의 하나였다면 시간이 흘러 현대로 접어들수록, 개개인의 Needs와 Wants를 반영하여 개성 있고, 여유로운 주거 문화의 트렌드가 형성 되고 있으며,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나 사회 저명인사, 운동선수, 연예인 등 공인의 단독주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남양주를 비롯하여 구리, 양평, 가평 등 다수 거주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원생활에 의존하던 외곽의 단독주택에서 벗어나 전원의 쾌적함과 더불어 생활의 편의성까지 갖춘 도심형 단독주택단지를 선호하는 추세이며,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접목하여, 보안, 편의시설, 단지 정비가 우수한 단지형 단독주택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금하씨앤디와 미르플래닝이 공급하는 ‘리버써밋 포스힐’은 경기도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E-1블록에 대지면적 25,232㎡(7,633평), 전용면적 366~477㎡, 최고 3층 규모의 프라이빗 단독주택단지 50필지를 조성해 분양 중이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개인이 100% 토지를 소유할 수 있어 재산 가치에도 유리하며,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의 장점을 고루 갖췄기 때문에 컴팩트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은 유명 인사들이 선호하고 있다.

실제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는 한류스타 k씨도 현재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부모님께 마당이 있는 친환경 단독주택을 지어드리기 위해 홍보관에 직접 방문하여 분양 계약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강변에 가까운 다산신도시 택지 내 프라이빗 단독주택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리버써밋 포스힐’은 단독주택 건설에 필요한 각종 법령과 인허가 및 건축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분양을 받아 직접 시공사를 선정해 주택을 지을 수 있으며, 원하는 계약자에게는 ‘포스힐’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타운하우스 및 단독주택 전문업체인 포스홈종합건설에서 시공을 해줌으로서 분양자들이 매우 편리하게 단독주택을 마련하도록 했다. 철저한 보안시스템과 북카페, 휘트니스센터 등 운영으로 입주민들 간의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해 아파트 생활에 익숙했던 현대인들이 큰 불편함 없이 거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단독주택단지란, 토지를 하나의 개발단위로 공급함으로써 보다 신축적인 부지조성 및 주택건축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계획된 건설용지를 말한다. 아파트가 안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나 빌라 등 저밀도 집합주택이 안고 있는 프라이버시 침해 등을 방지할 뿐 아니라 각종 부대시설을 설치해 편의성 향상과 입주민 커뮤니티 형성이 용이하도록 조성돼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동시에 편의성까지 확보함으로서 새로운 주거단지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내의 단독주택용지는 계획도시(아파트)의 편의성과 전원생활(단독주택)의 쾌적성을 함께 향유할 수 있는데,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E-1블록에 공급되는 ‘리버써밋 포스힐’은 한강변 신도시 내에 위치한 유일한 단독주택용지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계약자가 기호에 따라 원하는 대로 주택을 건축할 수 있어 차별화된 주거단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기존의 단독주택단지들이 획일적인 공동주택이나 땅콩주택처럼 세로형 주거공간으로 건축된데 반해 ‘리버써밋 포스힐’은 전원주택 건축가로 유명한 3명의 추천 설계사(정승이& 김은경, 김창균, 조성욱)를 통해 차별화된 설계를 의뢰할 수 있도록 하였고, 계약자가 원하면 직접 다른 설계사에게 맡겨 집을 지을 수도 있어 수요자의 니즈에 따른 주거단지를 조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버써밋 포스힐’이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E-1블록은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다. 한강과 가까이 위치한데다 왕숙천과 인접한 수세권을 확보하였을 뿐 아니라 황금산에 둘러싸인 숲세권 프리미엄도 갖춰 단독주택이 들어서기에 더할 나위 없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중앙선 도농역을 비롯해 지하철 8호선 다산역(2022년 개통)과 각종 버스노선 등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으며, 최근 GTX-B노선 추진 및 남양주시와 하남 미사지구를 잇는 수석대교 개통 예정 등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가 더욱 상승 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뛰어나 다산 한강 초등학교(400m), 다산 한강 중학교(700m) 및 고등학교(예정, 1.2km) 등 초, 중, 고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다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및 구리 롯데백화점, 이마트 다산점, 남양주시청 2청사,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등 다양한 행정?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업계 최초로 LG전자와 제휴하여 9월 말 까지 계약자나 가계약자에게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제품인 LG시그니쳐 등 10개 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141 제일프라자 502호에 있으며, 현장 전망대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146번길 65,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상가 2층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