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통영 가볼만한곳] 그 섬에는 그 섬의 축제가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인규 기자]
문화뉴스

제26회 욕지섬문화축제 리플릿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욕지개척 131주년을 기념하는 제26회 욕지섬문화축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욕지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욕지개척기념사업위원회가 추진하는 이번 욕지섬문화축제는 '섬의 날' 제정 후 전국 최초로 열리는 섬마을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욕지개척제와 고등어 맨손으로 잡기, 해군고속정 견학, 전마선 노젓기대회, 골목길 옛 사진전, 면민노래자랑, 풍물, 의장시범, 소방정 물쇼, 난타공연, 어르신 페스티벌, 관광객 및 외국인 근로자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또 통영농협과 욕지고구마 작목반이 욕지 고구마를 이용한 고구마 스테이크, 고구마 쿠키, 자색고구마 주스 등 다양한 고구마 요리를 준비 중에 있으며, 온 가족이 고구마를 직접 캐고 산지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욕지수협에서는 욕지고등어 등 활어 시식회 등을 마련하여 면민과 관광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며, 특히 2019년 축제 프로그램으로 간 고등어 재연, 고구마 막걸리 시연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예술과장은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통영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욕지도에 많이 오셔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통영 가볼만한곳] 그 섬에는 그 섬의 축제가 열린다


욕지섬문화축제 섬의 날 이후 전국 최초 섬마을 축제로 열린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