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김어준 "윤석열 접대 없었고 윤중천 거짓말..靑도 같은 결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방송인 김어준은 시사 주간지 ‘한겨레21’의 “윤석열 검찰총장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별장에서 접대를 받았지만, 검찰이 조사 없이 사건을 덮었다”는 보도에 “접대는 없었고 윤 씨가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11일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한겨레21’의 보도 내용에 대해 다뤘다.

그는 “제가 당시 별도로 취재한 결과, 접대는 없었다. 한겨레가 이후 어느 방향으로 갈 지 알 수 없다. 근데 윤 씨 접대는 (당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소속) 특수부 대상이 아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도 (윤 총장) 임명 전에 인사검증 과정에서도 같은 결론에 도달한 것으로 안다”라면서 “한겨레 보도는 당시 검찰 수사단이 충분히 조사했는가에 방점을 찍은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김어준은 또 “윤중천이 당시 거짓말한 것”이라며 “제 결론은 그렇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어준


앞서 ‘한겨레21’은 이날 김학의 법무부 전 차관 사건 재수사를 잘 아는 3명 이상의 핵심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이 지난 2013년 윤 씨의 전화번호부와 다이어리 등을 재검토한 과정에서 ‘윤석열’이라는 이름을 확인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조사단이 윤 씨로부터 과거 윤 총장과 친분이 있었고, 윤 총장이 강원도 원주 별장에서 수차례 접대를 받았다는 진술을 보고서에 담았으나 김학의 사건 수사단이 확인 노력 없이 재수사를 매듭지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검찰청은 “윤 총장이 윤 씨와 전혀 본 적도 없고, 당연히 그 장소에 간 사실도 없다”며 “완전한 허위 사실”이라고 반박했다.

또 “검찰총장 인사검증 과정에서 사실무근으로 판단한 바 있다”면서, “중요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허위의 음해기사가 보도되는 것이 대단히 유감”이라고 밝혔다.

김학의 사건 수사단 측도 “수사기록 등에 윤 총장의 이름이 없었다”며, “윤 씨도 부인하고 물증도 없어 추가 확인할 단서 자체가 없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