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경기도, ‘2020년 신규마을기업’ 공모…선정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컨설팅, 판로지원, 홍보 등 경영지원사업 참여기회도 부여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는 ‘2020년 경기도 신규마을기업 공모’에 참여할 기업을 이달 30일까지 공개 모집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이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마을 단위 기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는 법인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 지원은 물론 컨설팅, 판로지원, 홍보 등 경영지원사업 참여기회도 부여된다.

신청 대상은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하고 신청 접수일 기준 도내 소재한 법인으로 마을기업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충족하고 그에 맞는 적정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마을이 소재한 관할 시·군 담당부서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관할 시·군의 마을기업 담당부서 또는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 마을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을기업 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은 시군, 지원기관의 합동 현지조사와 적격검토, 도 심사위원회 1차 심사,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발맞춰 다양한 마을기업의 발굴을 통해 마을안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고 있다”며 “역량있는 법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