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홍문종 "박근혜 前대통령 잘 부탁"…文대통령 "배려하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洪, 文대통령 모친 빈소 조문…"文대통령, 병원 보내고 책상 넣어드렸다고해"

'사면얘기 있었나' 질문에 洪 "잘 알아서 들으셨을 것…文대통령, 웃음으로 대답"

연합뉴스

인사하는 문 대통령과 홍문종 공동대표
(부산=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오전 부산 남천성당에서 모친 고 강한옥 여사의 빈소를 찾은 우리공화당 홍문종 공동대표(왼쪽)를 마중 나와 인사하고 있다. xyz@yna.co.kr



(서울·부산=연합뉴스) 임형섭 차근호 기자 = 우리공화당 홍문종 공동대표는 3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잘 배려해달라고 말씀을 드렸다"며 "이에 문 대통령은 '계속 배려를 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홍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에 마련된 문 대통령의 모친 강한옥 여사의 빈소를 조문했다.

홍 공동대표는 조문 후 기자들을 만나 "제가 아버님 상을 당했을 때 문 대통령이 조의를 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을 드렸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말씀도 드렸다"고 소개했다.

홍 공동대표는 자신이 먼저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언급했다며 "박 전 대통령이 많이 아프신데 잘 배려를 해달라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을) 병원으로 보내드리고, 책상도 넣어드리는 등 배려하고 있다"는 취지의 답을 했다고 홍 공동대표가 전했다.

홍 공동대표는 '사면 얘기도 나왔나'라는 질문에는 "(문 대통령이) 잘 알아서 듣지 않으셨을까 생각한다. (저는) 우리 박 전 대통령님 잘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다"며 "문 대통령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대답은 하지 않으셨다. 웃음으로 대답하셨다"고 했다.

그는 '광화문 집회에 대한 얘기도 나눴나'라는 물음에는 "그런 얘기는 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오늘 조문은 사전에 청와대와 조율한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온다고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조용하게 가족장을 치르겠다는 원칙에 따라 정치인 조문은 정중히 거절하고 있으나, 야당 대표들에 한해서는 조문을 받고 있다.

hysup@yna.co.kr, rea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