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한국산업기술대, 드론 조종자 양성과정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5일 교내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국토부 인가 전문교육기관인 ‘플라이존 드론교육원’과 드론조종자 양성 및 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심재홍 원장(오른쪽)과 안승용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는 4차 산업혁명 8대 혁신성장 선도 분야로 꼽히는 고기능 무인기 ‘드론’의 교육 및 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조종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산기대 평생교육원은 25일 교내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국토부 인가 전문교육기관인 ‘플라이존 드론교육원’과 드론조종자 양성 및 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시설과 전문 인력을 활용한 드론 조종자 양성을 비롯해 항공촬영, 드론축구, 유투버 크리에이터 등 연계교육과정 개발에 협력한다. 더 나아가 드론 제작기술 활용 및 취·창업 협력 등 관련 산업에 대한 교류협력 방안도 담고 있다.

이에 따른 첫 협력 사업으로 산기대 평생교육원은 오는 겨울방학부터 산기대 제2캠퍼스(시화MTV 소재) 드론교육장을 활용, 지역 주민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초경량 무인 멀티콥터(드론) 조종자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심재홍 평생교육원장은 “교육이 활성화되면 드론 활용의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연구사업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